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질문/답변

언론보도
 

 

한국러시아정교회 명칭, 대한정교회(大韓正敎會)로 복원


대한정교회(大韓正敎會)

KOREAN ORTHODOX MISSION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


우리나라, 대한제국 시대(1897년)에 우리 대한민족에게 처음으로 러시아정교회를 통하여 그리스도교 정교(正敎)가 전래되었습니다. 서울정동 22번지에 세워진 성 니꼴라스 정교회 성당, 한국의 러시아정교회를 서울시민들은 아라사 성당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후로는 한국의 러시아정교회 명칭은 자연스럽게 나라의 이름을 따라서 대한정교회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1950년대 중반 이후로는 대한정교회라는 교회명칭은 실종되었습니다.

우리 대한민족은 온갖 어려움을 견디어내고 빛나고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건설하였습니다! 칠천만 우리 겨례 대한민족은 이제 하나되고 있습니다! 대한민족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곧 이루어낼 것입니다. 동시에 동북아시아에 항구적인 평화가 정착하도록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오월! 자연은 생기가 넘칩니다!
우리나라 역사에 깊은 뜻이 많이 새겨진 오월에 저희 대한정교회(大韓正敎會)는 아직도 흩어져 고생하는 우리 대한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며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동북아시아에 항구적인 평화정착에 기여하는 사명을 안고 다시 출범합니다. 대한민족 여러분들의 성원을 당부합니다.

감사합니다.


2004년 5월 14일

대한정교회주관대사제 강 태 용 올림



 

 

 

 

 

140-869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 154-15, 고려빌딩 303호
한국러시아정교회 서울선교사무소
TEL : +82-2-716-5203 , E-mail: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