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예수기도
필로칼리아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언론보도
 

 


강태용 유스틴 신부님 호주 방문

2006년 6월28 - 7월10일




[힐라리온 대주교님으로부터 금십자가를 수여받는 강유스틴 신부님]

강태용 유스틴 신부님께서 지난 6월28일부터 7일10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호주의 힐라리온 대주교님을 방문하셨습니다. 시드니, 캔버라의 성당들과 수도원들을 방문하시고 호주의 수도 캔버라의 선구자 세례자 성요한 대성당에서는 금십자가를 받는 영예를 받으셨으며 독서직 강영광 바울로가 보제서품을 받았습니다. 이번 방문은 상하이와 샌프란시스코의 성요한과 선구자 세례자 성요한의 축일이 들어있어 두 분 성인의 축복이 가득하였고 교회의 설립자이신 성사도 베드로와 바울로의 축일금식기간이기도 해서 성사도 베드로와 바울로 성인의 중보로 한국러시아정교회가 활발한 선교활동으로 굳건한 주님의 교회로 설립되기를 기도하였습니다.

본 방문의 성과로는;

1. 해외러시아정교회와 모스크바 총대주교청의 성찬예배 공동집전을 통한 "완전한" 일치가 이루어지는 시기부터 힐라리온 대주교님께서 알렉세이2세, 모스크바와 전러시아의 총대주교님과 협력하여 한국러시아정교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2. 힐라리온 대주교님께서 해외러시아정교회 주교시노드 의장이신 라우루스 수좌대주교의 총대리로서 미국에 부임하실 예정이어서 한국러시아정교회의 소속 관구도 힐라리온 대주교님과 함께 미국으로 옮기기로 하였습니다.

3. 순교자 황제 성 니콜라이 2세를 기념하는 한국러시아정교회 성니콜라이 재단의 활성화를 통하여 서울 성 니콜라이 대성당 복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힐라리온 대주교님의 만수무강과 한국러시아정교회의 주관대사제 유스틴 신부님의 건강과 장수, 그리고 한국에서 러시아정교회가 더욱 힘차게 선교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캔버라, 프레젠테이션 수녀원의 성 세르게이 성당, 보제서품 및 성찬예배 후]




[시드니의 주교관에서: (왼쪽부터) 바울로 보제, 힐라리온 대주교, 유스틴 대사제]



해외러시아정교회 공식홈페이지 관련기사 (클릭)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